센코, KISS서 신제품 V-Pro 공개

기사등록 2025/07/09 14:08:00

(사진=센코)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센코)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가스센서 전문기업 센코는 지난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Korea International Safety & Health Show, KISS 2025)'에 참가해 스마트 안전 솔루션 풀라인업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 센코는 차세대 휴대용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가스 감지기 'V-Pro'를 공개해 현장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최대 파운더리 기업인 TSMC에서 이미 평가를 완료하고 공급을 시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센코는 ▲복합가스 감지기 ▲고정형 감지기 ▲이산화탄소(CO₂) 전용 감지기 ▲4-20mA 기반 수신반 등 약 20여 종의 주요 제품도 출품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센서-기기-데이터-유지보수로 이어지는 산업안전 전 주기 솔루션을 강조했다.

센코 관계자는 " V-Pro 출시는 산업가스부터 VOCs, 수소까지 다양한 가스 환경에 대응하는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의미한다"며 "산업안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글로벌 가스안전 시장에서 센코 만의 기술 경쟁력을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센코, KISS서 신제품 V-Pro 공개

기사등록 2025/07/09 14:08: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