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이 콸콸콸!"…장흥 물축제 26일 개막

기사등록 2025/07/09 12:59:41

[광주=뉴시스] 장흥 물축제 살수대첩
[광주=뉴시스] 장흥 물축제 살수대첩

[장흥=뉴시스] 배상현 기자 = 장흥군은 대한민국 여름 대표축제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장흥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장흥은 지금 즐거움이 콸콸콸!’이란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올해 물축제는 세계로 도약하는 축제,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개최된다.

개막일인 26일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가 축제를 알린다. 축제 기간 동안 지상 최대의 물싸움, 수중 줄다리기, 장흥 워터비트, 황금 물고리를 잡아라 등 제대로 된 물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장흥물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지상 최대의 물싸움은 매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즐길 수 있다.

올해는 어린이 관객을 위한 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축제 기간 매일 오후 3시에는 황금물고기 잡기가 진행된다.

물축제는 밤이 더 뜨겁다. 31일 뜨거운 여름밤, 축제장을 더욱 뜨겁게 할 장흥 락 페스티벌이 열린다. 윤도현 밴드, 육중완 밴드, 노브레인, 크랙샷 등 국내 정상급 락밴드의 신나는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장에서는 소고기, 키조개, 버섯 등 장흥의 특산물을 조합해 맛보는 장흥만의 삼합 페스타가 펼쳐진다.

김성 장흥군수는 "물축제가 특별한 이유는 관광객과 지역민 모두가 주인공으로 참여하기 때문"이라며, “올해 물축제에서 가슴 뛰는 행복한 추억,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즐거움이 콸콸콸!"…장흥 물축제 26일 개막

기사등록 2025/07/09 12:59: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