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명 성우 참여한 한국어 더빙판 첫 공개
신규 캐릭터 '세이아'와 '아스나(교복)' 2종 추가
![[서울=뉴시스]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신규 캐릭터 2종 '세이아'(위쪽)와 '아스나(교복)' (사진=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08/NISI20250708_0001887733_web.jpg?rnd=20250708172825)
[서울=뉴시스]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신규 캐릭터 2종 '세이아'(위쪽)와 '아스나(교복)' (사진=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메인 스토리 첫 번째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로 '대책위원회 편 1,2장'을 선보였다. 이번 더빙에는 '아비도스 고등학교' 폐교를 막기 위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서사가 담겼다.
조경이, 김혜성 등의 유명 성우들이 더빙에 참여했다. 넥슨은 올해 '태엽감는 꽃의 파반느 편 1장', '에덴조약 편 1~3장' 등 주요 스토리 한국어 더빙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2종으로 '세이아', '아스나(교복)'를 추가했다. 세이아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아군 1인의 스킬 비용을 최대 50% 감소하는 'EX 스킬'을 구사하며 보호막 스킬을 보유해 다양한 상황에 대처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아스나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자신을 포함한 스페셜 학생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해 총력전에 특화된 캐릭터로 선보인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기대해 주신 메인 스토리의 첫 한국어 더빙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매력적인 서사를 더빙을 통해 한층 몰입감 있게 구현했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