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영어도서관, 창작 프로젝트 WEAVER 초등생 모집

기사등록 2025/07/08 17:25:34

5~6학년 영어 그림책 출간 프로그램

[양산=뉴시스] 영어 그림책 출간 프로그램 WEAVER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양산시 제공) 2025.07.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영어 그림책 출간 프로그램 WEAVER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양산시 제공) 2025.07.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립영어도서관은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지역사회 협력 도서출간 프로그램 'WEAVER' 참여자를 모집한다.

WEAVER는 직조공을 뜻하는 영단어로 실을 엮듯 이야기를 창작하는 작가가 되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4년 처음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된 이 프로그램은 당시 10명의 시민이 영어그림책을 완성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대상이 초등학교 5~6학년으로 확대되어, 어린 창작자들이 자신의 상상력과 이야기를 책으로 직접 엮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글쓰기, 스토리보드 구성, 그림 구상, 편집 및 디자인 등 다양한 과정을 함께 경험하며 영어그림책 한 권을 완성하게 된다. 완성된 결과물은 영어도서관 장서로 등록되며,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출간 기념회도 열릴 예정이다.

지도는 지역출판사 '더함'의 권혜진 작가가 창작 전반을 맡고, 평산동 소재 독립서점 '당신의 글자들' 이동헌 대표가 편집 실무를 도와 협력 창작을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8일부터 양산시립영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WEAVER는 아이들이 직접 저자가 되어 창작의 기쁨과 성취감을 느끼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작가·출판사·서점·도서관이 협력해 커뮤니티 유대를 강화하고, 도서관이 문화 창작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산 영어도서관, 창작 프로젝트 WEAVER 초등생 모집

기사등록 2025/07/08 17:25:3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