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평군청 전경. (사진=가평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가평=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가평군은 가평군 인재육성재단의 발기인(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지역 내 장학사업과 평생교육, 청소년 사업 등을 통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인재육성재단 설립을 추진 중이다.
공개 모집 임원은 재단 업무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이사회 및 이사장으로부터 위임받은 사항을 처리하는 비상근 이사 12명, 재단 운영과 업무에 대한 감사를 담당하는 비상근 감사 2명 등 총 14명이다.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년이며, 자격 기준과 결격사유, 제출 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8일까지며,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와 추천을 거쳐 가평군수가 최종적으로 발기인을 임명하게 된다.
◇가평군, 8월 말까지 가평GP페이 구매한도 일시 상향
경기 가평군은 8월 31일까지 지역사랑상품권인 가평GP페이의 월 구매한도를 기존 6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한시적으로 상향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구매한도 상향은 고물가와 내수 침체에 따른 소비 위축에 대응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로, 10%의 인센티브가 적용된다.
카드형 지역화폐인 가평GP페이는 지역 내 3460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현황 및 사용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번 한도 상향은 가평GP페이의 활용도를 높여 지역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방안”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체감도가 높은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