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메딕스, 카자흐스탄 기업과 '클리어컷 나이프' ODM 계약

기사등록 2025/07/03 09:18:59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소화기 내시경 시술기구 전문 기업 파인메딕스는 카자흐스탄 내시경 기기 전문 기업 '투닉스'와 내시경용 절개도 '클리어컷 나이프' 제조자개발생산(ODM)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카자흐스탄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신흥 의료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앙아시아 총 9개국에 클리어컷 나이프를 공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파인메딕스는 이번 ODM 사업 모델을 활용해 내시경 시술기구의 현지화를 위한 품질 관리·생산에 집중함으로써 사업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해외 매출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클리어컷 나이프는 초기 암 등의 병변을 제거하는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ESD)에 사용되는 일회용 절개도다. 기존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이 독점하던 글로벌 시장에 파인메딕스가 국내 처음으로 국산화에 성공한 바 있다. 특히 현재 러시아에서 내시경 시술용 나이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중앙아시아 국가로 시장을 한 층 더 확대하게 됐다.

클리어컷 나이프는 병변의 위치나 모양, 특성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총 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파인메딕스가 지난 2018년 상용화에 성공한 '하이브리드형 H타입 클리어컷 나이프'는 기구 교체 없이 두 가지 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술자의 편의성은 물론, 시술 시간과 비용을 모두 낮춰 의료 현장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전성우 파인메딕스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단순히 제품 수출을 넘어 파인메딕스의 R&D(연구개발) 전문성과 제품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 입증한 사례이자 또 하나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의료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기술 혁신과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에 주력해 시장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파인메딕스, 카자흐스탄 기업과 '클리어컷 나이프' ODM 계약

기사등록 2025/07/03 09:18:5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