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이피 메딥박스, 밀성제일고 '우수 기자재'로 소개
연수 참석한 교사들 주목…첨단 VR 디지털 트윈으로 가능
![[서울=뉴시스]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트윈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는 자사의 디지털 해부학 교육 솔루션 ‘메딥박스(MEDIP Box)’가 특성화 고등학교 수업에 활용되는 '우수 기자재'로 소개됐다고 2일 밝혔다. (사진=메디컬아이피 제공) 2025.07.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02/NISI20250702_0001882193_web.jpg?rnd=20250702093032)
[서울=뉴시스]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트윈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는 자사의 디지털 해부학 교육 솔루션 ‘메딥박스(MEDIP Box)’가 특성화 고등학교 수업에 활용되는 '우수 기자재'로 소개됐다고 2일 밝혔다. (사진=메디컬아이피 제공) 2025.07.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지난달 27일 경남 밀양시에 위치한 밀성제일고등학교에서는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인체를 360도로 해부해보는 체험형 수업이 화제였다. 밀성제일고는 2023년 보건간호학과 수업을 위한 기자재로 메딥박스를 도입해 학생들의 기초 간호 이론 학습과 병행한 실습 중심 수업에 활용해오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트윈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는 자사의 디지털 해부학 교육 솔루션 ‘메딥박스(MEDIP Box)’가 특성화 고등학교 수업에 활용되는 '우수 기자재'로 소개됐다며 2일 이같이 밝혔다.
밀성제일고는 이날 ‘보건계열 전문성 향상 교사연수’를 개최하고, AI 디지털 해부학 솔루션 메딥박스의 실제 수업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연수에는 경남간호고등학교, 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 창녕여자고등학교 등 경남 지역 보건간호과 교사들이 참석해 우수 기자재로 주목받고 있는 메딥박스를 활용한 실습 교육 방식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밀성제일고의 담당 보건 교사는 메딥박스를 활용한 수업 방식을 직접 소개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VR 기기를 통해 인체를 360도로 해부해보는 체험형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복잡한 해부학 개념을 보다 직관적이고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밀성제일고 관계자는 "처음으로 경남도내 보건간호과 교사들이 다 같이 모이는 자리로 본교가 보유한 우수기자재를 활용한 수업을 소개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첨단 기술 활용 장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상준 메디컬아이피 대표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고교 교육 현장에 디지털 트윈 VR해부테이블 메딥박스가 활용되고, 또 주변 학교에 우수 기자재 사례로 소개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해부학 디지털 트윈 기술을 바탕으로 의대·간호대를 넘어 특성화고 및 박물관, 일반 교육기관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 적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