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면 온다, 민락·고산~별내역 '똑버스'…내일부터 운행

기사등록 2025/06/30 16:31:10

의정부시, 빛뜰문화공원서 개통식

[의정부=뉴시스] 경기 의정부시 '똑버스' 개통식. (사진=의정부시 제공) 2025.06.30. photo@newsis.com
[의정부=뉴시스] 경기 의정부시 '똑버스' 개통식. (사진=의정부시 제공) 2025.06.30. [email protected]
[의정부=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30일 빛뜰문화공원에서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서비스인 '똑버스' 개통식을 열었다.

이번 개통식은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시범운행을 마치고 내달 1일 시작되는 정식 운행을 알리는 자리다.

행사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경기교통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똑버스'는 기존 노선버스와 달리 정해진 노선 없이 이용자가 앱 '똑타' 또는 전화를 통해 차량을 호출하면 인근 정류장으로 차량이 이동해 승객을 태우는 신개념 교통수단이다.

특히 의정부 똑버스는 출·퇴근 시간에는 고정 노선으로 운영되고 그 외 시간에는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해 유연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한다.

노선은 민락·고산지구에서 남양주 별내역을 연결한다.

김 시장은 "똑버스는 시민 이동환경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교통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르면 온다, 민락·고산~별내역 '똑버스'…내일부터 운행

기사등록 2025/06/30 16:31:1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