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사업 활성화 위해 공공기관 협력 강화"…LX 국토포럼 개최

기사등록 2025/06/26 15:41:35

신속한 토지 보상·공정관리 협력 방안 등 논의

[서울=뉴시스] 이주화 한국국토정보공사 부사장이 26일 '2025년 SOC사업 활성화를 위한 국토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06.26. (사진=국토정보공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주화 한국국토정보공사 부사장이 26일 '2025년 SOC사업 활성화를 위한 국토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06.26. (사진=국토정보공사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26일 LX대전지사에서 '2025년 SOC사업 활성화를 위한 국토 포럼'을 열고 디지털 지적 기반 신규 협업 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국토정보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들이 함께 SOC사업 전반의 협업 사례를 공유하고 신규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정보공사는 이날 보상시스템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용지도 활용방안 및 공공인프라 플랫폼 시연, 드론영상 활용 기본조사 방안을 소개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효율적인 수도 건설사업을 위한 협력방안을, 국가철도공단은 철도건설사업 협력사례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도시개발사업 등 보상제도 효율화 방안을 각각 발표했다.

간담회에서는 기관별 하반기 사업 추진 전략 및 협업 방향을 공유하고 신속한 토지 보상과 체계적인 공정관리를 위한 각종 협력방안도 논의됐다.

이주화 국토정보공사 부사장은 "정부의 SOC사업 예산 증액 기조에 맞춰 공공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이번 국토 포럼이 기관 간 협력의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각 기관의 강점을 결합한 협업을 통해 공공사업의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SOC사업 활성화 위해 공공기관 협력 강화"…LX 국토포럼 개최

기사등록 2025/06/26 15:41:3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