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정무수석, 오늘 비명계 모임 '초일회'와 만찬 회동

기사등록 2025/06/26 10:51:47

우 수석 제안으로 국회 인근서 초일회 소속 10명 만찬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유임 관련 더불어민주당 농해수위 위원들과 면담을 하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6.24.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유임 관련 더불어민주당 농해수위 위원들과 면담을 하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6.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재완 김경록 기자 =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26일 비이재명계 전직 의원 모임인 '초일회'와 회동한다.

여권에 따르면 우 수석과 초일회 인사들은 이날 오후 6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 한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함께 한다.

이번 자리는 우 수석 제안으로 성사됐다. 초일회 소속 16명 중 10명이 참석한다. 양기대 초일회 간사를 포함해 김철민·신동근·윤영찬·정춘숙 전 의원 등이다. 박광온·박용진 전 의원은 개인 일정 등을 이유로 불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양 전 의원은 뉴시스에 "이재명 정부가 성공하길 바라니 우리도 힘을 합치겠다는 뜻을 전하고, 허심탄회하게 그간 생각해온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실용주의에 입각한 통합 인선 기조를 거듭 강조하는 가운데 우 수석과 이번 초일회 만남도 이 같은 국정 기조 연장선에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우상호 정무수석, 오늘 비명계 모임 '초일회'와 만찬 회동

기사등록 2025/06/26 10:51: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