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E8과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구축 협력

기사등록 2025/06/24 13:47:18

[부산=뉴시스]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오른쪽)와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가 24일 서울 송파구 이에이트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제공) 2025.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오른쪽)와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가 24일 서울 송파구 이에이트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제공) 2025.06.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가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이에이트(E8)와 손잡고 디지털 트윈 기반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구축 등 디지털자산 관련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거래소와 E8은 디지털자산 발행 및 유통 업무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이트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국내 표준 구축과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기반으로 재난재해 예측 시뮬레이션과 스마트시티 디지털 트윈 서비스 등을 서비스한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에 구현된 사물과 시스템 등을 디지털 공간에 복제한 가상 모델이다. 공장과 건물 관리 등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스마트시티 구현과 같은 도시 모델 구축을 위한 필수 데이터로 활용되면서 적용 분야가 지속 확장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트윈 기반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구축 등 디지털자산 기획 및 발행 ▲스마트시티 분야와 연계를 고려한 디지털자산 활용 ▲디지털자산 상장과 유통 플랫폼 연계 및 정책 기반 실증 사업 ▲공공 및 민간 분야 서비스 확산을 위한 기술협력 및 산업 생태계 조성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는 "이번 협약은 디지털 트윈 기반의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양사의 협업은 부산이 블록체인과 디지털금융이 융합된 미래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강력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E8과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구축 협력

기사등록 2025/06/24 13:47: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