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직업계고 인식 개선 공모전…14편 선정한다

기사등록 2025/06/24 10:05:48

이달 29일부터 8월30일까지 작품 접수

[제주=뉴시스] 제주도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제주도교육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도내 9개 직업계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직업계고 인식 개선 공모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꿈을 응원하고 실력을 키워주는 직업계고'를 주제로 직업계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과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웹툰 부문과 참여 영상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완성도, 창의성, 주제 적합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4편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수상자는 교육감상과 등급별 시상금을 받는다.

접수는 29일부터 8월30일까지 재학 중인 학교로 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9월12일 개별 통보된다. 수상작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직업계고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김광수 제주교육감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의 창의적 참여를 통해 직업계고의 강점과 매력을 널리 알리고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며 "도내 학생과 보호자들이 직업계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주교육청, 직업계고 인식 개선 공모전…14편 선정한다

기사등록 2025/06/24 10:05: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