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배당퀄리티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가 다음 달 2일 첫 번째 분배금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시리즈는 지난 달 13일 신규 상장한 3종의 월분배형 상품이다. 미국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 DGRW(WisdomTree US Quality Dividend Growth ETF)에 기반해 설계됐다.
이 시리즈는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커버드콜액티브 ETF, ACE 미국배당퀄리티채권혼합50 ETF 등 3종으로 구성됐다.
3종 ETF의 첫 번째 분배금은 오는 26일까지 해당 ETF를 매수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지급된다. 이번에 지급되는 분배금은 지난 달 13일 상장 이후 이달 말까지 약 1.5개월분이다. 분배금 규모는 오는 26일 장 마감 이후 ACE ETF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시될 예정이다.
남용수 한투운용 ETF운용본부장은 "한국판 SCHD인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와 함께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시리즈를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많다"며 "은퇴를 앞두거나 은퇴를 한 투자자의 경우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로 더 높은 분배수익을 추구할 수 있고, 은퇴까지 시간이 많이 남은 청장년층은 ACE 미국배당퀄리티 ETF 시리즈를 통해 보다 높은 장기 성과를 추구하는 배당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