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진흥원·서울시다산콜재단 '맞손'…"양성평등 조직 문화 조성"

기사등록 2025/06/23 15:25:02

양 기관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시스] 권신혁 기자 =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이이재 이사장(왼쪽)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삼화 원장(오른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양평원 제공) 2025.06.23. innovation@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신혁 기자 =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이이재 이사장(왼쪽)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삼화 원장(오른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양평원 제공) 2025.06.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신혁 기자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양평원)이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과 양성평등 조직 문화 조성 관련해 협력하기로 했다.

23일 양평원은 이날 서울시 120다산콜재단과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120다산콜재단은 서울시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과 민원 접수를 전담하는 기관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 ▲여성인재 발굴 및 대표성 제고 등과 관련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양성평등 관련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여성인재 발굴 등은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삼화 양평원 원장은 "양성평등 의식과 문화가 사회 전반에 깊이 뿌리내리기 위해선 누구나 평등하고 편안하게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평원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양성평등진흥원·서울시다산콜재단 '맞손'…"양성평등 조직 문화 조성"

기사등록 2025/06/23 15:25:0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