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농업인 안전리더' 발대식…43명 '안전 활동' 돌입

기사등록 2025/06/20 10:18:40

[창녕=뉴시스] 농업인 안전리더들이 안전캠페인 활동에 앞서 결의를 다지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5.06.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농업인 안전리더들이 안전캠페인 활동에 앞서 결의를 다지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5.06.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한국생활개선 창녕군연합회 임원 43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안전리더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안전활동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발대식에서 회원들은 안전한 농촌 일터 조성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며 ‘작은 실천이 생명을 지킨다’는 구호 아래 ‘농업인 안전365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한국농어촌안전연구소 전문 강사가 농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작업 중 안전사고 대응법, 보호장비 활용법, 응급처치 요령 등 실천 중심 내용이 포함됐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창녕군연합회는 9월말까지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집중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무더운 시간대 영농현장을 직접 찾아가 폭염 대응 수칙을 안내하고 예방 보조물품을 제공하는 등 예방 중심 캠페인을 이어간다.

군은 농업인 스스로가 안전지킴이로 나서는 지역 중심의 안전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하며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안전한 농촌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창녕군, '농업인 안전리더' 발대식…43명 '안전 활동' 돌입

기사등록 2025/06/20 10:18: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