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시스]광주광역시 하남대로에 위치한 외국인 특화매장 KT Global Store 오픈](https://img1.newsis.com/2025/06/19/NISI20250619_0001871506_web.jpg?rnd=20250619140621)
[광주=뉴시스]광주광역시 하남대로에 위치한 외국인 특화매장 KT Global Store 오픈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KT 전남전북광역본부(본부장 김진철 상무)는 18일 광주광역시 하남대로에 위치한 외국인 특화매장 KT Global Store (유)리코아 하남대로점(대표 진정협) 오픈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이 매장은 경기도 안산에 이어 전국에서 두번째로 문을 연 외국인 특화매장으로 6월부터 정상 영업을 시작하며 광주 지역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통신 서비스 뿐 아니라 다국적 상담사가 제공하는 언어상담, 외국인 대상 항공권 발권 서비스, 커뮤니티 공간 제공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KT의 외국인 고객 관련 부서 관계자들과 광주은행 외국인금융센터, 베트남 교민회장을 비롯한 지역 외국인 커뮤니티 리더들이 참석해 KT Global Store의 지역 밀착형 운영 방향성을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되었다.
현재 이 매장에는 내국인 직원 2명, 베트남 3명, 러시아 1명, 네팔 1명, 필리핀 1명 등 외국인 직원 6명으로, 내국인 직원은 KT 매장 10년차 이상 베테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국인 직원도 지속 채용 예정이다.
KT Global Store 하남대로점은 서영대학교와 MOU를 통해 유학생들의 여권을 활용한 개통을 지원하는 가운데 광주대, 호남대 등 지역 대학들을 비롯해 베트남 현지 유학원과도 MOU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은행 외국인금융센터 고훈 센터장은 "KT와 외국인 생활의 필수 요소인 금융,통신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기업으로서 앞으로 상생해 외국인들의 한국 정착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김태오 KT 광주지사장은 "이 매장은 한계가 없이 무한한 가능성으로 외국인 고객의 중심지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더욱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