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소식] 시, 금호읍에 국공립 어린이집 준공 등

기사등록 2025/06/18 17:56:29

영천시, 국공립 금호어린이집 준공식
영천시, 국공립 금호어린이집 준공식
[영천=뉴시스] 이은희 기자 = 경북 영천시는 18일 금호읍 교대리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신축하고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시장과 김종욱 영천시의회 부의장, 학부모와 원아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어린이집은 농촌지역 보육 아동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오래된 건물을 철거하고 최신 시설을 도입해 새롭게 건립됐다.

사업비 16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294.45㎡, 지상 1층 규모에 보육실, 교사실, 자료실, 조리실, 실외 놀이터 등이 들어섰다. 
 

◇‘영천 3선현’ 노계 박인로 선생 디지털 콘텐츠 웹툰 제작 착수
 
영천시는 지역 역사 인물인 노계 박인로 선생을 웹툰으로 제작하는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영천 역사인물콘텐츠 웹툰 제작 지원사업 착수보고회
영천 역사인물콘텐츠 웹툰 제작 지원사업 착수보고회
이정우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 전문가, 자문위원 등은 전날 사업추진 방향과 세부 계획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노계 선생은 조선 중기를 대표하는 문인이자 임진왜란 당시 의병장으로 활동한 영천 3선현 중 한 인물이다.

이번 작품은 문학성과 애국정신을 바탕으로 한 그의 삶을 청소년, 대중에게 쉽게 다가가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될 예정이다.
 
영천시는 지난 2년간 ‘삼선현 속성 인생 과외’와 ‘화포의 전설’을 카카오페이지 웹툰으로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포은 정몽주와 박인로, 최무선을 주인공으로 제작된 두 작품은 조회수 72.3만 회와 56.7만 회를 각각 기록하며 성과를 올린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영천소식] 시, 금호읍에 국공립 어린이집 준공 등

기사등록 2025/06/18 17:56: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