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인천비전기업협회, 지역상품 구매 활성화 업무협약 등

기사등록 2025/06/17 09:05:47

인천시 제공
인천시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비전기업협회와 인천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는 상호 기관 협력을 통한 지역상품 구매 촉진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천비전기업협회는 인천시가 선정한 비전기업과 중견성장사다리기업 등 1200여 개 우수기업으로 구성된 경제단체로, 2012년 설립 이후 경영, 기술,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교류 및 정책연구를 통해 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또 지역 소외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인천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는 2023년 강화에 소재한 사업자들이 중심이 되어 창립된 단체로, 농촌융복합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생산 품목으로는 강화섬쌀, 순무김치, 약쑥진액 등 지역 특산물이 있다.

앞으로 인천비전기업협회는 인천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의 제품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공정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등 상생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시, ‘2025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 세미나’ 성료

인천시는 송도 갯벌타워에서 ‘2025 인공지능(AI) 기술 트렌드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이 바꾸는 일상, 혁신하는 산업 – 함께 여는 미래의 길’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기업 관계자, 연구기관, 학계, 유관기관은 물론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산업 현장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 사례와 미래 사회의 흐름을 다룬 전문가 강연 세션과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된 4대 성인의 특별한 토론회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천소식]인천비전기업협회, 지역상품 구매 활성화 업무협약 등

기사등록 2025/06/17 09:05: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