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블록체인 산업 여성 참여 확대 AWIC 후원

기사등록 2025/06/16 13:38:04

여성 참여 목표로 설립된 플랫폼 AWIC 공식 후원

바이낸스 AWIC 후원. (사진=바이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바이낸스 AWIC 후원. (사진=바이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바이낸스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여성 참여 확대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AWIC(Association for Women in Cryptocurrency)를 공식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설립된 AWIC는 디지털 금융 시대에 여성의 역할 증진과 참여 기회 확대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협회 설립자이자 CEO인 아만다 윅은 체인널리시스 법무 담당 최고 책임자, 미국 법무부(DOJ) 연방 검사, 금융범죄단속망(FinCEN)의 수석 정책 고문을 역임한 바 있다.

바이낸스는 AWIC의 공식 스폰서로서 교육, 트레이닝, 멘토링 및 네트워킹 행사, 캠페인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가상자산 입문자부터 예비 창업자까지 더 많은 여성이 가상자산 생태계예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 교육 프로그램도 기획해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성평등과 다양성 제고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바이낸스는 그동안 가상자산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성별 격차 해소 및 포용성 증진을 위한 꾸준한 행보를 보여왔다.

특히 바이낸스 전체 임직원 중 여성 비율은 40%에 달한다. 마케팅팀의 경우 50% 이상이다. 이들은 각자 다양한 조직에 포진해 바이낸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두바이, 이탈리아, 스페인,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전세계 11개 지역에서 금융 교육 및 네트워킹, 패널 토론 등으로 구성한 대규모 행사를 개최해 업계 주목을 받았다.

또 바이낸스 터키의 여성 기술 아카데미(Women in Technology Academy)의 경우 1년만에 1000명이 넘는 여성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향후 5년간 5000명의 여성에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리처드 텅(Richard Teng) 바이낸스 CEO는 "세계적으로 14억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고, 그 중 상당수는 여성"이라며 "능동적인 생태계 참여자가 많아질 수록 가상자산이 지닌 본질적 가치가 비로소 실체화된다는 점에서 여성을 지원하는 것은 곧 산업 전체의 발전과 직결되는 핵심 과제"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바이낸스, 블록체인 산업 여성 참여 확대 AWIC 후원

기사등록 2025/06/16 13:38: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