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생겨도 맛있다?"…홍준표, 이재명 당선에 '이 과자' 빗댄 이유는

기사등록 2025/06/16 11:09:47

최종수정 2025/06/16 14:59:20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를 찾아 홍준표 대구시장과 면담하고 있다. 2023.05.10.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를 찾아 홍준표 대구시장과 면담하고 있다. 2023.05.1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하다임 인턴 기자 =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제21대 대선 결과에 대해 "윤석열에게 데인 국민들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또 과거 과자 광고 카피에 빗대 국민들이 이재명 정권의 국정운영 능력을 높게 본 것이라고 해석했다.

홍 전 시장은 16일 온라인 소통 플랫폼 '청년의꿈'에 올라온 한 지지자의 글에 댓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해당 글의 제목은 "새삼스럽지만 이준석과 김문수는 이번 대선에서 토론 전략을 잘못 짰다"였다.

지지자는 글에서 "두 보수 후보는 이재명이 호텔경제학이니 AI(인공지능) 100조 투자니 허무맹랑한 공약만 내놓았기 때문에 그것만 공격해도 토론에서 득점을 잘할 수 있었다고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지만 김문수와 이준석 둘 다 줄기차게 이재명 아들이 뭘 했니, 형수 쌍욕이 어떻니, 서울대병원 헬기이송이 어떻니 같이 대선토론장에 새삼스럽지도 않은 문제들만 들고 와서 TV 보고 있는 중도층을 짜증나게 했다고 생각한다"며 "즉, 자기네 지지자들 빼고 아무도 안 좋아할 얘기만 골라서 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3차 토론까지 본 유권자는 김문수는 정상적 국정수행이 가능한지 의심을 품었을 것이고, 이준석은 대통령 하기에는 언행이 너무 가볍다고 느끼지 않았나 싶다"고 덧붙였다.

이에 홍 전 시장은 "이번 선거는 대통령으로서 도덕성, 청렴성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국정운용 능력만 본 선거"라며 "윤석열에게 데인 국민들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재명 정권을 보면 과거 어느 과자 광고 카피가 생각난다"면서 "매치매치바라는 과자 광고 카피"라고 말을 맺었다.

매치매치바는 1982년 해태제과에서 출시한 초코바로, "못생겨도 맛은 좋아"라는 광고 카피를 사용했다. 이 대통령이 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 경제 회복과 국정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 덕분에 당선됐다고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시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언급한 매치매치바 광고 포스터.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언급한 매치매치바 광고 포스터.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못생겨도 맛있다?"…홍준표, 이재명 당선에 '이 과자' 빗댄 이유는

기사등록 2025/06/16 11:09:47 최초수정 2025/06/16 14:59:20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