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ON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참여 업체 모집
7월부터 할인쿠폰 발행, 전문 컨설팅·교육, 마케팅 등 지원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롯데쇼핑과 손잡고 7월부터 진행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참여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입점 목표 업체는 100개사 내외로, 기획전 진행 중에도 접수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은 경남 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온라인 판매 플랫폼 '롯데ON'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에게 선보일 기회로,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경남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중 자체 브랜드 상품, 지역 특산물 등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을 보유한 업체다.
신청은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누리집→지원사업안내→사업공고의 공고문을 참고해 하면 된다.
선정된 업체는 오는 7월부터 롯데ON에서 진행하는 기획전에 참여하고, 할인쿠폰 발행, 온라인 판매 컨설팅 지원, 배너·앱 광고, 마케팅 지원 등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이번 기획전은 전문 인력과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가진 롯데쇼핑과 협력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유통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