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행정부지사, 화천 생활실내체육관 안전점검 나서

기사등록 2025/06/12 17:15:29

[화천=뉴시스] 12일 여중협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화천군 생활실내체육관 조성 현장과 화천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뉴시스] 12일 여중협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화천군 생활실내체육관 조성 현장과 화천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뉴시스]서백 기자 = 여중협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12일 화천군 생활실내체육관 조성 현장과 화천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강원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도내 재난과 사고 우려 시설을 대상으로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가 합동으로 진행하는 ‘2025년 집중안전점검’(4월14일~6월13일)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여 부지사는 오는 7월 중 개관을 앞두고 있는 지하 1층, 지상 1층, 연면적 3685㎡ 규모의  화천 생활실내체육관 스프링클러 등 소방설비 및 안전사고 위험 요소 등을 세밀히 확인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돌봄시설인 화천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이용자 특성에 맞는 안전조치 이행 여부와 시설물 안전관리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여중협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도에서는 이번 집중안전점검뿐 아니라 계절별·시기별 점검을 통해 도민 일상의 안전을 지켜나가고 있다”며 “도민들께서도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를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적극 신고”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강원도 행정부지사, 화천 생활실내체육관 안전점검 나서

기사등록 2025/06/12 17:15: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