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앱' 메뉴에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서울=뉴시스] 토스, '앱인토스' 파트너사 모집 이미지. (사진=토스 제공) 2025.06.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6/12/NISI20250612_0001865505_web.jpg?rnd=20250612110054)
[서울=뉴시스] 토스, '앱인토스' 파트너사 모집 이미지. (사진=토스 제공) 2025.06.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토스가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사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앱인토스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앱(App in App) 형태다.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된다.
이용자는 토스가 기존에 제공하던 금융 서비스 뿐만 아니라 생활 밀착형 서비스, 온·오프라인 매장 연계, 게임, 엔터테인먼트까지 토스 '미니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토스는 스타트업이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앱을 개방한다.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앱 운영 전반에 걸친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파트너사가 토스 앱을 테스트베드로써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스 측은 앱 누적 가입자 수가 2800만명에 달하는 만큼, 스타트업 브랜드를 알리고 접근성을 높여 실질적인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파트너사가 앱인토스 내에서 자체적으로 인앱결제를 통한 유료 서비스나 광고도 운영할 수 있어 추가적인 매출 창출도 가능하다. 제휴 신청은 토스 앱인토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용자에게는 앱 설치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토스 미니앱 메뉴에서 '놓친 보험금 조회하기(라이프캐치)', '가성비 좋은 집 찾기(안전집사)', '가전·생활용품 추천받기(노써치)' 등을 시범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한편 토스는 지난 2월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일상의 수퍼앱'으로의 진화를 비전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개방을 통해 다양한 파트너사가 토스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