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IPO 본격화…AI MSP로 글로벌 시장 공략

기사등록 2025/06/12 09:47:15

IPO 위한 주관사 선정 작업 착수

글로벌 시장 점유 확대·MSP 서비스 고도화 기대

클루커스 CI(사진=클루커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클루커스 CI(사진=클루커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클루커스가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회사 측은 최근 IPO를 위한 주관사 선정 작업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결산 기준 클루커스는 매출 2036억원, 서비스 매출 64% 증가, 영업손실 68% 축소를 달성했으며, 올해 1분기에는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해 수익구조 개선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구글·아마존웹서비스(AWS)·데이터브릭스·위즈 등 글로벌 기술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단순 재판매(리셀링)을 넘어 데이터·인공지능(AI) 플랫폼 구축, 클라우드 보안, 운영 자동화 기반의 전문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자체 개발한 컨설팅 수준의 클라우드관리서비스(MSP) 프레임워크는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종합 지원하는 핵심 경쟁력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올해 클루커스는 일본 지사 설립을 완료하고 현지 서비스 본격화를 준비하는 한편, 한국과 말레이시아 및 미국을 중심으로 24시간 365일 기술지원이 가능한 글로벌 테크 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프라 운영을 넘어, 보안·비용 최적화·AI 기반 데이터 분석·활용까지 아우르는 통합형 고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급변하는 기술 혁신의 시대에 AI·데이터·보안 기반의 실질적 매니지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라며 "IPO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를 확대하고 MSP 서비스를 보다 고도화해, 글로벌 고객에 안정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확실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클루커스, IPO 본격화…AI MSP로 글로벌 시장 공략

기사등록 2025/06/12 09:47: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