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퍼블릭-대한주니어골프협회 "투명하게 골프 꿈나무 지원"

기사등록 2025/06/11 17:52:06

파트너십 체결…위퍼블릭 통해 투명성·신뢰성 강화 목표

위퍼블릭 다오 기능 활용한 공식 커뮤니티 오픈

후원금 사용 내역은 블록체인 상에 기록돼 누구나 확인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이 대한주니어골프협회(JGA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JGAK는 골프 꿈나무 육성과 지원을 목표로 2022년 정식 출범한 비영리단체다. 주니어 선수들에게 혜택이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재정 및 회계의 투명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위퍼블릭이 블록체인 기술로 ‘투명한 사회’를 구현하려는 비전과 JGAK가 신뢰와 책임을 바탕으로 협회를 운영하고자 하는지향점이 맞닿아 성사됐다.

JGAK는 위퍼블릭 다오(DAO: 탈중앙화된 자율조직) 기능을 활용해 공식 커뮤니티를 열었다. 해당 커뮤니티에서는 협회와 선수, 학부모와 후원자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협회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도 개설된다. 프로젝트에 기부된 후원금 사용 내역은 블록체인 상에 기록돼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

노현욱 JGAK 전무는 “투명하고 공정한 협회 운영을 바탕으로 차세대 골프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비전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위퍼블릭을 통해 재정과 회계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선수·학부모·후원자 등과의 소통을 견고히 해 지속 가능한 협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진 위메이드 위퍼블릭 센터장은 “JGAK와의 파트너십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투명한 단체 운영과 후원 시스템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협력하여 건강한 커뮤니티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위퍼블릭-대한주니어골프협회 "투명하게 골프 꿈나무 지원"

기사등록 2025/06/11 17:52:0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