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식]극동대 간호학과, 지역사회 돌봄 ESG 체험 등

기사등록 2025/06/11 16:43:27

[음성=뉴시스] 극동대학교 간호학과 동물·환경보호 동아리 '아름품' 학생들이 자연목장&팜생츄어리를 체험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극동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음성=뉴시스] 극동대학교 간호학과 동물·환경보호 동아리 '아름품' 학생들이 자연목장&팜생츄어리를 체험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극동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음성=뉴시스] 안성수 기자 = 극동대학교는 간호학과 동물·환경보호 동아리 '아름품'이 지역사회 돌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음성 감곡면 소재 자연목장&팜생츄어리를 방문한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생태감수성과 윤리적 책임의식을 함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보건에 대한 이해 확장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간호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자연목장&팜생츄어리는 동물복지와 생태 보전을 목표로 학대받거나 버려진 동물들을 구조·보호하고 있다.

◇음성군,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강력 징수

충북 음성군은 오는 11월 말까지 6개월간 지방세·세외수입 고액체납자 실태조사를 벌인다고 11일 밝혔다.

100만원 이상 고액 체납자의 주소지·사업장을 찾아 실태를 파악하고, 맞춤형 체납징수에 나선다.

자진 납부 의사가 없는 경우 부동산, 자동차 등 재산을 압류한다. 신용카드 매출채권, 환급금, 급여, 가상자산 등도 압류해 추심을 진행할 방침이다.

1000만원 이상 체납자 중 고의로 회피하는 자는 가택수색을 진행해 동산 압류에 나선다.

생계형 체납자는 분할 납부를 유도하고 사회복지 서비스와 연계해 징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음성소식]극동대 간호학과, 지역사회 돌봄 ESG 체험 등

기사등록 2025/06/11 16:43:2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