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식품산업硏 '고창 해풍고추' 면역기능 검증연구 착수

기사등록 2025/06/11 16:33:53

[고창=뉴시스] 고창식품산업연구원.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시스] 고창식품산업연구원.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고창군 출연기관인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고창 맞춤형 김치소재 연구개발의 일환으로 고창산 해풍 고춧가루의 면역기능 개선 효과를 과학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비교 연구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연구는 수입산을 비롯한 국내 주요산지 고춧가루의 특성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고창산 고춧가루의 차별화된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산업적 가능성을 높이는 데에 목적이 있다.

고창은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 토양과 청정 해풍이 어우러진 최적의 재배환경을 갖추고 있어 고춧가루의 저장성, 항산화 활성, 풍미 등에서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연구원은 이를 통해 고창 고춧가루의 기능성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여 지역 농산물의 인지도 향상과 판로가 확대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구는 고창군이 추진 중인 '사시사철 김치특화 산업지구'의 김치원료 공급단지 조성사업과 연계돼 기능성 검증과 산업화 인프라 구축을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반이 될 전망이다.

연구 성과가 향후 다양한 김치원료 품목으로 확장 적용될 경우 고창은 과학적 근거를 갖춘 김치소재 특화지구로의 도약 기반을 마련하게 될 전망이다.

연구원 이사장인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 고춧가루의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증명함으로써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며 "향후 김치원료 공급단지 조성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고창군이 김치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창식품산업硏 '고창 해풍고추' 면역기능 검증연구 착수

기사등록 2025/06/11 16:33: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