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대구·경북 건축(공)학과 대학생 축구대회 '준우승'

기사등록 2025/06/11 09:10:55

[대구=뉴시스]영남이공대, 대구·경북 건축(공)학과 대학생 축구대회 '준우승'(사진=영남이공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영남이공대, 대구·경북 건축(공)학과 대학생 축구대회 '준우승'(사진=영남이공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2025 대구시건축사회장기 대구·경북 건축(공)학과 대학생 축구대회에 첫 출전해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건축사협회 대구시건축사회가 주최하고 건축사회 축구동호회가 후원한 행사로 대구·경북지역 10개 대학 건축(공)학과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회는 지역 대학 간 교류와 산학협력 증진, 건축문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중적인 스포츠인 축구를 통해 예비 건축사들의 건강과 팀워크를 고취시키는 자리가 됐다.

영남이공대 건축학과는 이번 대회 B조에 속해 계명대, 금오공대, 경국대, 경일대와 예선 경기를 치렀다.

또 계명대(0대0) 및 금오공대(1대1)와는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경국대(1대0), 경일대(5대0)와의 경기에서는 승리를 거둬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경북대와 맞붙어 패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체육 행사가 아니라 산학 간 활발한 소통과 협력의 장으로도 주목받았다.

경기장에서는 각 대학 건축학도들 간의 활발한 교류와 더불어 대구시건축사회 및 산업체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도 이루어졌다.

영남이공대 건축학과 최영오 지도교수는 "이번 대회는 단순한 체육활동을 넘어 지역 건축계와의 실질적인 교류를 이어가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축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영남이공대, 대구·경북 건축(공)학과 대학생 축구대회 '준우승'

기사등록 2025/06/11 09:10: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