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인공지능 비전 수립 관계기관 회의…전담 TF 구성

기사등록 2025/06/10 13:49:41

[평택=뉴시스] 평택시 인공지능(AI) 비전 수립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 모습 (사진=오산시 제공) 2025.06.10.photo@newsis.com
[평택=뉴시스] 평택시 인공지능(AI) 비전 수립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 모습 (사진=오산시 제공) [email protected]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시는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 인공지능(AI) 비전 수립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평택복지재단, 평택산업진흥원 등 18개 기관과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산업 ▲도시 ▲농업 ▲보건·복지 ▲교육 ▲행정 등 6개 분야별 현안과 정책 목표 공유 및 행정 전반에 인공지능 기술 접목을 위한 방향성과 실행 과제를 논의했다.

시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평택시 AI 비전 수립 전담 TF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비전 수립에 착수하게 된다.

TF를 통해 도출된 주요 논의 사항과 아이디어는 현재 수립 중인 ‘평택시 인공지능 산업 육성 기본계획’에 반영하는 한편 평택시 인공지능위원회에서 논의 후 향후 시의 중장기 정책과 예산 편성에 우선 검토될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낸 실효성 있는 AI 정책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고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AI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평택시, 인공지능 비전 수립 관계기관 회의…전담 TF 구성

기사등록 2025/06/10 13:49: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