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한도 1억→3억 확대

기사등록 2025/06/02 09:34:14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카카오뱅크는 기존 최대 1억원이었던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의 한도를 3억원까지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스크래핑을 통한 사후점검 절차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바쁜 사장님을 위해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비대면으로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도록 구현한 상품이다. 출시 2년 6개월여 만에 대출 잔액이 1조원 규모로 증가했다.

이번 개편으로 1억원이었던 최대한도를 3억원까지 상향 조정한다. 1억원 초과 대출은 의사·변호사 등 전문직종 개인사업자와 우량사업자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대출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3.34%~최고 9.27% 수준이다.

1억원 초과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을 신청할 경우, 대출 실행 이후 '자금용도외 유용 사후점검'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카카오뱅크는 은행·기관에 별도 방문하지 않고 점검을 완료할 수 있도록 서류 제출 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구현했다. 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스크래핑을 활용한 사후점검 절차를 도입했다.

대출금에 대한 사용내역을 모두 제출한 경우, 서류 적정성 심사와 전자서명 단계를 거쳐 '대출금 사용내역표'를 수령할 수 있다. 모든 점검 과정은 대출 실행 후 3개월 이내 완료돼야 한다. 기한이 지나는 경우 기한의이익상실 처리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한도 1억→3억 확대

기사등록 2025/06/02 09:34:1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