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내달부터 '계약서류' 간소화…9종 서식 통합

기사등록 2025/05/30 16:12:33

[무안=뉴시스] 전남교육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전남교육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교육청이 계약서류 간소화 방안을 마련해 내달 1일부터 본청과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본격 시행한다.

도교육청은 기존 계약체결 과정 속 수많은 서류 문제를 간소화 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계약관리 분과 청렴TF(태스크포스) 협의회를 열어 계약서류 간소화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달 12~20일 교육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 방안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계약서류 간소화 방안에 따라 계약 상대자가 제출하는 수의계약 각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조세포탈 여부 확인 서약서 등 9종(입찰의 경우 5종)의 서식이 계약 이행 통합 서약서 하나로 통합된다.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확인서 등 전산에서 확인이 가능한 자료는 서면 제출을 생략하도록 개선했다.

도교육청은 계약 업무를 보다 간편하고 투명하게 운영, 학교와 기관이 교육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방침이다.

노권열 행정국장은 "이번 서류 간소화는 계약문화 전반의 신뢰·효율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남교육청, 내달부터 '계약서류' 간소화…9종 서식 통합

기사등록 2025/05/30 16:12: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