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헬스케어, 내달 임시주총…"지배구조 안정화·주주가치 제고"

기사등록 2025/05/30 09:15:11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글로벌 의료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다음 달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다음 달 23일 임시주총을 개최한다.

이번 임시주총은 지배구조 안정화와 주주가치 제고를 주된 목적으로 정관 변경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이사 및 감사 수 조정, 감사의 자격 요건 강화 ▲재무제표 승인 절차 보완 ▲분기배당 제도 도입으로 기업 지배구조 안정화와 감사 전문성 강화 등이다.

회사는 분기배당 도입을 통한 주주이익의 실질적 확대를 추진한다. 또 정관 변경으로 보다 강화된 배당 정책 기반을 마련해 올해부터 주주환원책을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추가 안건으로 소수주주 측이 제안한 감사 해임·선임의 건도 상정된다. 일부 소수주주가 임시주총 소집을 청구했고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주주 제안 안건을 모두 받아들여 이번 주총에서 전체 주주의 심의를 거치기로 결정했다.

회사는 최근 일부 소수주주가 제기하고 있는 회사에 대한 비방과 기업가치 훼손 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해 나갈 입장이라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전 대표이사의 해임 과정에서부터 비롯된 불법적인 기업가치 훼손 상황에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며 "회사는 글로벌 성장이 본격화되는 중요한 시기에 영업 활동 등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주총으로 지배구조를 조기에 안정화하고 기업과 주주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향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피니트헬스케어, 내달 임시주총…"지배구조 안정화·주주가치 제고"

기사등록 2025/05/30 09:15: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