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전문플랫폼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전문 민간플랫폼 위기브를 통해 경북 산불피해지역에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여기어때(숙박 플랫폼) 5000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사진 = 위기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권신혁 기자 = 고향사랑기부제 전문 민간플랫폼 위기브를 통해 경북 산불피해지역에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여기어때(숙박 플랫폼) 5000 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 있다.
위기브는 여기어때와 함께 내달 1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위기브는 해당 기간 중 영덕, 의성, 영양군에 10만원의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는 여기어때 고객 전원에게 5000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세 지자체 중 한 곳에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연말정산 시 10만원의 세액공제와 3만원 상당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총 13만5000원의 혜택이다.
또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 안동, 영덕, 의성, 청송, 영양 등 5개 지역 내 숙소를 예약하면 3만원의 추가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한편 위기브는 산불피해지역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지난 3월 26일부터 현재까지 '경북 산불 피해 지원 긴급 모금'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60일 동안 10억원에 달하는 기부금이 모였다.
위기브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가 단순한 기부제도를 넘어 사회적 연대와 지역 상생의 수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여기어때와 같은 민간 파트너의 참여가 제도의 사회적 파급력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