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7년 연속 1위

기사등록 2025/05/29 10:41:11

기술력 기반 브랜드 신뢰 재확인

슈퍼카 브랜드와의 협업 성과 가시화

글로벌 모터스포츠 통해 기술력 입증

[서울=뉴시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글로벌 연구개발(R&D) 허브인 '한국테크노돔' 모습.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2025.05.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글로벌 연구개발(R&D) 허브인 '한국테크노돔' 모습.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2025.05.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올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타이어 업종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NBCI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과의 관계, 충성도 등을 종합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이 지수에서 2009년 이후 17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과 아시아 최대 규모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을 중심으로 기술 개발에 집중해왔으며, 이 같은 노력은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지난해에는 포르쉐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BMW 7세대 M5,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에 고성능 타이어를 공급하며 슈퍼카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했다.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도 성과가 뚜렷하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통해 테슬라, 루시드, BYD 등 유수 브랜드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아이온 시리즈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와 독일 아우토 빌트 비교 테스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현재는 16~22인치에 이르는 약 300여 개 규격을 운영하며 대다수 전기차 모델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포뮬러 E 등 70여 개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초고성능 기술력을 쌓고 있다. 이와 함께 유로파리그, 도르트문트, 발롱도르 등 주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7년 연속 1위

기사등록 2025/05/29 10:41: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