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식] ‘2025 시흥 청년 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등

기사등록 2025/05/27 19:51:29

[시흥=뉴시스]  시흥시가 ‘2025 시흥 청년 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을 연다. (포스터=시흥시 제공).
[시흥=뉴시스]  시흥시가 ‘2025 시흥 청년 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을 연다. (포스터=시흥시 제공).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는 6월10일까지 ‘2025 시흥 청년 축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전은 축제를 청년과 지역사회의 공감으로 채워나가는 가운데 청년 친화 도시 시흥으로의 도약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 명칭과 슬로건,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시흥 청년 축제 분야' ▲청년 친화 도시 지정을 응원하는 '시흥 형 청년 친화 도시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제안서를 담당자 e-메일을 통해 보내면 된다.

당선작은 심사위원 평가점수와 시민 공감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결과는 다음 달 27일 시흥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주제별 6명씩 총 12명을 선정하며,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대 25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흥=뉴시스] 복지도시 시흥 이미지. (이미지=뉴시스 DB). photo@newsis.com
[시흥=뉴시스] 복지도시 시흥 이미지. (이미지=뉴시스 DB). [email protected]
◇ 정왕 어린이도서관 '찾아가는 한글 생활 문화 교실' 운영

경기 시흥시 정왕 어린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2025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된 가운데 6월 한 달간 관내 군서초 다문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글 생활 문화 교실'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실은 군서초와 연계해 추진하는 가운데 해당 아동이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정왕어린이도서관은 앞서 관련 학생을 대상으로 '독서 융합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여름방학에는 독서 교실과 다문화 연극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는 유아교육기관과 협력한 '다문화 이해 교실'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다문화 포용 독서 문화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시흥소식] ‘2025 시흥 청년 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등

기사등록 2025/05/27 19:51:2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