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시, 공공재정환수 실무역량 강화 등

기사등록 2025/05/27 16:18:09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공재정환수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재정 운용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환수 절차, 제재부가금 부과 기준 등 실무 이해도 향상을 주요 목표로 진행했다.

교육에는 공공재정지급금 업무 담당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 공공재정환수관리관 임한나 서기관이 강사로 나서 ▲공공재정환수법 제정 목적과 의의 ▲사업 분야별 부정청구 주요 사례 ▲환수 절차 및 제재부가금 부과 기준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퀴즈를 활용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교육 참여자의 집중도와 흥미를 끌었다.

특히 부정청구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환수 절차와 제재부가금 부과에 관련된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며 공직자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재)포천문화관광재단,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 내달 21일 개최

(재)포천문화관광재단은 6월21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국내외 공연 2000회 이상, 누적 관객 100만명 이상을 기록한 '인피니티 플라잉(INFINITY FLYING)' 공연을 개최한다.

'인피니티 플라잉'은 기계체조, 리듬체조, 태권도, 마샬 아츠, 비보잉, 스턴트 응원(치어 리딩) 등 다채로운 행위 예술을 결합한 고난도 극한 공연이다.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배우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은 관객들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지난 2011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주제공연으로 첫선을 보인 이래, 14년째 꾸준히 사랑받으며 상설 공연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로봇팔과 3차원 입체(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하며 판타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최첨단 기술이 만들어낸 압도적인 시각적, 청각적 몰입감은 관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공연은 신라 진평왕 시기 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신라 화랑 '비형랑'이 도망간 도깨비 '길달'을 잡기 위해 현대의 고등학교로 시간 이동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고 박진감 있게 그려낸다.

대사 없이 몸짓과 표정, 화려한 행위만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비언어(넌버벌) 장르의 매력을 최대한 살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가족형 공연이다.

입장료는 R석 3만원, S석 1만원으로, 관람권 예매는 6월4일 오전 10시부터 포천문화관광재단 등을 통해 가능하며, 예매 시작일로부터 일주일 동안은 조기 예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문화관광재단 아트홀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포천소식]시, 공공재정환수 실무역량 강화 등

기사등록 2025/05/27 16:18: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