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기술력·성장잠재력 갖춘 신규 스타기업 모집

기사등록 2025/05/27 12:40:51

[대구=뉴시스]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뉴시스DB. 2025.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뉴시스DB. 2025.05.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2025년 ‘파워풀 스타기업 육성사업’과 ‘스타기업 육성사업’, ‘Pre-스타기업 육성사업’(이하 ‘사업’)에 참여할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신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혁신형 중소기업을 발굴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중·중견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육성 정책으로 6월 1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대구시에 본사 및 사업장(제조업의 경우 공장)을 둔 소기업 및 중기업으로 모집 분야별 신청조건을 충족하고 산업구조 혁신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성장잠재력을 갖춘 기업이어야 한다.

특히 ‘Pre-스타기업 육성사업’에서는 대구의 5대 미래산업(로봇, UAM, 반도체, 헬스케어, ABB) 분야의 유망 소기업을 집중 지원하는 ‘대구형 유니콘 기업 트랙’을 지난해에 이어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1단계 사전평가(요건심사, 재무평가, 서면평가)를 진행하고 2단계 심층평가와 종합평가를 거쳐 7월 말 신규 스타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올해는 기업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과 맞춤형 성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원 체계를 기업의 성장단계와 혁신 역량에 따라 혁신촉진형, 경쟁력강화형, 시장진출형 등으로 유형을 세분화하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개편했다.

또한 기존의 기업별 전담 관리자(Project Manager)제도와 전문 자문위원(Specialized Committeeman) 제도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자문제도’를 새롭게 도입한다.

이 제도는 전문가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파악된 현안에 대해서는 ‘스타기업 원포인트 신속지원’ 방식을 통해 빠르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체계를 정비했다.

사업 전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위해, 6월 10일 오후 3시 30분 대구테크노파크 성서캠퍼스 S6동 1층 지구관에서 2025년 신규기업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총 16개 상장기업이 배출됐으며, 지난해에는 파워풀 스타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 내 3개 기업의 3년간 총 921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시, 기술력·성장잠재력 갖춘 신규 스타기업 모집

기사등록 2025/05/27 12:40: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