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과기부 소통 회의 개최…"R&D 개선책 모색"

기사등록 2025/05/27 15:00:00

건의 과제 '15건' 전달…대책 마련 요청

"현장 목소리 알리는 소통창구 역할"

[서울=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사진=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서울=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사진=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서울=뉴시스]류난영 강은정 수습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27일 서울 영등포구 중기중앙회 리더스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미래를 여는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소통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중소기업 R&D 현장의 불편을 해소하고 민간 주도의 기술 혁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R&D 지원 예산 확대 ▲민간 R&D 활성화를 위한 세제 및 인력 양성 지원 ▲중소기업 업종·공정별 인공지능(AI) 확산 지원 사업 마련 ▲중소상공인 특화 티커머스 채널 신설 등 건의 과제 15건을 전달하고 개선책 마련을 요청했다.

조진형 상근부회장 직무대행은 "최근 국가 R&D 정책이 특정 분야에 집중돼 기술 역량과 의지가 충분한 중소기업이 참여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조 직무대행은 "기술 수준이 다양한 중소기업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포용력있는 정책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본 회의가 중소기업 혁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중기중앙회-과기부 소통 회의 개최…"R&D 개선책 모색"

기사등록 2025/05/27 15: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