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 개최지
새로운 티켓 구매 인증 절차 도입…라이엇 계정과 연동

발로란트 챔피언스 파리 결승 시리즈가 열리는 아코르 아레나 내부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올해 '발로란트' 최고의 팀을 가리는 무대인 챔피언스의 결승 시리즈가 프랑스 파리의 아코르 아레나에서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가 오는 9월 13일(한국 시각)부터 10월 6일까지 4주 동안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고 26일 밝혔다.
대회는 두 곳의 경기장을 활용한다. 그룹 스테이지와 브래킷 스테이지는 '에브리-쿠르쿠론의 그랑 파리 쉬드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승자 결승전, 패자 결승전, 최종 결승전으로 구성된 결승 시리즈는 '아코르 아레나'에서 열린다.
결승 시리즈가 열리는 '아코르 아레나'는 ATP 파리 마스터스 테니스 대회, UFC 파이트 나이트, 2024년 파리 올림픽 등 다양한 국제 스포츠 경기가 열렸고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 장소로도 활용됐다. 2019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개최하면서 라이엇 게임즈와도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챔피언스 파리는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4대 권역에서 각 네 팀씩 총 16개 팀이 참가해 세계 최강 한 팀을 가리는 대회다. 총 16개 팀은 권역별 한 팀씩 네 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그룹 스테이지를 치르고 상위 2개 팀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브래킷 스테이지에 돌입한다. 이후 결승 시리즈에서 패자 결승과 최종 결승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새로운 티켓 인증 시스템 도입…플레이 기록 있어야
플레이어는 올해 5월 1일 이전에 생성 및 활성화된 라이엇 게임즈 계정을 보유해야 하며 해당 계정에는 발로란트 게임 플레이 기록이 있어야 한다.
플레이어는 5월 31일부터 6월 16일 안에 챔피언스 티켓 자격 확인 페이지를 방문해 본인의 라이엇 게임즈 계정에 연동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계정을 인증한 플레이어는 7월 중 라이엇 게임즈로부터 일회용 접속 코드와 비공개 판매 페이지 링크가 담긴 이메일을 받으며 7월 중 인증한 이메일에 포함된 초대자 전용 판매 페이지에서 티켓 판매가 시작된다.
한국 팬들은 7월 10일 오후 6시부터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를 갖고 있는 팬은 7월 9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챔피언스 티켓의 사전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