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협회, '송파구 ICT산업 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등록 2025/05/26 11:27:30

실무 중심 전문교육부터 프로젝트·멘토링까지…취업지원 교육과정 운영

KISIA 로고(사진=KISI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ISIA 로고(사진=KISI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서울 송파구와 '2025년도 송파구 ICT산업 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을 지난 9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송파구가 주최하고 KISIA가 주관하는 과정으로 사이버위협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른 정보보호분야의 고급 인력양성 및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한다. 정보보호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해 기업에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업 과정은 실습을 동반한 전문교육 4주, 실무 프로젝트 4주로 총 2개월간 운영된다. 전문교육은 ▲시스템보안 ▲웹 모의해킹 ▲네트워크 보안 ▲정보보호컨설팅 ▲보안관제 등 직무 실습 중심이며, 프로젝트는 교육생이 현직 전문가 멘토와 함께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주제를 구성한다.

특히 정보보호기업 현직자의 실무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으로 현장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업 채용설명회,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특강, 1대1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한다.

 참여하는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교육기간 식비 지원, 개인별 채용서류 제작 지원,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대상은 정보보호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 20명이다. 송파구 거주자, 정보보호 및 컴퓨터공학 등 관련 학과 졸업 또는 예정자, 정보보호 관련 교육 이수 경험자, 관련 자격증 취득자가 우대된다. 신청마감은 7월 6일까지며, KISIA 통합교육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교육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조영철 KISIA 회장은 "정보보호산업은 지속적으로 인력 수요가 높은 분야"라며 "연평균 3500명 이상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최근 5년간 취업률 80% 이상의 성과를 달성한 만큼, 교육원만의 인력양성 노하우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정보보호산업 분야로 진입하는 데에 실질적인 디딤돌이 될 수 있게 이번 과정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정보보호협회, '송파구 ICT산업 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등록 2025/05/26 11:27: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