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파트너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APAC 참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년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오리엔테이션' 개최. (사진=콘진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5년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23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는 국내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이고 경쟁력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조성하는 콘진원의 대표 기획개발 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총 19개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참가사로 선정됐다.
이번 애니메이션 부트캠프는 글로벌 콘텐츠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처음으로 해외 콘텐츠 파트너도 참여했다.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APAC(WBD APAC) 콘텐츠팀을 해외 파트너로 초청, 글로벌 콘텐츠 기획과 제작 실무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참가사들이 업계 최신 지식과 통찰력을 나누고, 콘텐츠 산업의 성장, 국제 공동 제작 및 콘텐츠 유통 기회 확대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콘진원은 향후 애니메이션 부트캠프의 예산과 참여 규모를 중장기적으로 확대하고, 제작지원 사업과의 연계르 강화해 '기획-제작-유통'의 산업 가치 연결 구조에 기반한 전 주기적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