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코레일 부산경남, 부산역·태화강역 안전점검 등

기사등록 2025/05/23 18:13:36

[부산=뉴시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산경남본부 관계자들이 다중이용시설인 부산역과 태화강역에서 철도 건축시설무의 재난과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 제공) 2025.05.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산경남본부 관계자들이 다중이용시설인 부산역과 태화강역에서 철도 건축시설무의 재난과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 제공) 2025.05.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다중이용시설인 부산역과 태화강역에서 철도 건축시설물의 재난과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철도시설물의 안전을 강화하고,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의 재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레일과 국가철도공단, 소방공학과 교수 등 외부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합동점검을 진행했다.

점검 대상은 이용객이 많은 부산역과 태화강역으로, 다수의 승객이 이용하는 주요 철도 거점인 만큼 소방설비와 승강설비 등을 집중 점검했다.

◇부산 동래농협, 지곡농협 산지유통센터 건립 투자

[부산=뉴시스] 경남 함양군 지곡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도농상생 공동사업 업무협약식'에서 농협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산농협 제공) 2025.05.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경남 함양군 지곡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도농상생 공동사업 업무협약식'에서 농협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산농협 제공) 2025.05.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농협과 경남농협은 23일 경남 함양군 지곡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동래·지곡농협 간 '도농상생 공동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조합원의 실익 증진과 사업의 규모화를 통한 대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시·농촌 농축협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동사업은 지곡농협 산지유통센터에 대한 투자로 총 69억원 중 동래농협이 9000만원(1.3%), 지곡농협이 33억원(47.2%), 정부(지자체) 보조금 34억원(49.2%), 농협중앙회 2억원(2.9%) 등을 공동투자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익과 비용은 지분율에 따라 배분된다.

부산농협 이수철 본부장은 "이번 도농상생 공동사업과 같이 시설 투자 여력이 부족한 농촌농협을 지원함으로써 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고, 도농 간 협동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소식]코레일 부산경남, 부산역·태화강역 안전점검 등

기사등록 2025/05/23 18:13: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