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시, 장애인표준사업장 ㈜라봄 개소식 등

기사등록 2025/05/20 14:33:17

[진주=뉴시스]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라봄 개소식.(사진=진주시 제공).2025.05.20.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라봄 개소식.(사진=진주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0일 상대로69번길 16에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라봄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라봄은 2024년 12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 진주제일병원, ㈜건화, ㈜두성유통, 일광금속유한회사 4개의 기업을 모회사로 협약을 맺고, 법인 설립 및 사업장 구축, 장애인 고용 등의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개소했다.

자회사형표준사업장은 장애인의 직접고용이 어려운 대기업(모회사)에서 자회사를 설립 및 고용해 장애인근로자를 모회사 고용인원으로 산입해 의무고용 비율을 달성하고 장애인고용부담금 감면 또는 면제되는 사업장을 말한다.

이번에 개소한 ㈜라봄은 농산물 가공품으로 떡, 쿠키, 참기름, 수제과일청, 꿀스틱 등의 제조 업무를 수행하며, 총 34명의 근로자 중 장애인근로자 25명, 근로지원인 6명, 비장애인 근로자 3명이 근무하고 있다.

◇진주시, ‘진주데시앙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진주시는 가좌동 신진주라비에 데시앙아파트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시의원, 수탁법인 대표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데시앙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시설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설치하는 의무시설로, 시는 방과후 초등 돌봄 수요 해소를 위해 총 7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돌봄공간 리모델링 공사 및 기자재 구입을 완료했다.

센터의 아동 이용 정원은 20명이며, 세부시설로는 학습실, 놀이공간, 조리실 등이 마련돼 있다. 5월부터 일상생활 교육, 독서 지도, 놀이 및 체험 활동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등·하원 지도, 간식 지원, 돌봄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진주소식]시, 장애인표준사업장 ㈜라봄 개소식 등

기사등록 2025/05/20 14:33: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