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청각장애인·난청인 민원 편의시설' 설치

기사등록 2025/05/19 13:32:03

민원봉사실 텔레코일존 운영

[무안=뉴시스] 전남교육청이 청각장애인과 난청인을 위해 민원봉사실에 설치한 텔레코일존(T-coil Zone). (사진 제공 = 전남교육청). 2025.05.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전남교육청이 청각장애인과 난청인을 위해 민원봉사실에 설치한 텔레코일존(T-coil Zone). (사진 제공 = 전남교육청). 2025.05.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교육청은 청각장애인과 난청인을 위한 민원 편의시설인 텔레코일존(T-coil Zone)을 민원봉사실에 설치하고 1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텔레코일존은 인공와우나 보청기에 탑재된 텔레코일(Telecoil) 기능을 활용, 소음을 최소화하고 담당자의 음성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보조 청취 시스템이다.

민원인이 텔레코일존에 들어서면 해당 보조장치를 통해 교신 음성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어 정확한 민원 안내가 가능해진다.

전남교육청은 청각장애인과 고령 난청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이들에게 정보 접근성과 평등권 보장을 위해 이 시설을 설치했다.

이선국 총무과장은 "작은 배려가 큰 감동을 만든다"며 "다양한 민원인을 고려한 맞춤형 민원환경을 조성해 모두가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민원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점자 민원안내책자, 장애인 전용 민원창구 운영,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동행 민원 서비스 등 포용적 민원행정을 확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남교육청 '청각장애인·난청인 민원 편의시설' 설치

기사등록 2025/05/19 13:32: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