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구체적 출시 계획없어, 조미료 대표 브랜드 '다시다' 보호 차원 상표등록"

CJ제일제당 CI(사진=CJ제일제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CJ제일제당이 '다시다 1분 육수링'(DASIDA 1-MIN STOCK RING) 이름으로 상표권을 출원해 실제 출시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다시다 육수링' 상표권을 특허청에 등록했다.
최근 빠르게 성장 중인 고체 육수 시장에 대응해 조미료 대표 브랜드 '다시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치다.
출원 범위에는 사골·멸치·육수 분말 등 가공식품 재료와 복합 조미식품 고형정제 등이 포함됐다.
고체 육수 제품인 '코인 육수'는 일정량의 육수를 정제 형태로 고형화한 것으로, 조리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샘표·오뚜기 등 주요 식품 기업들이 관련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시장 규모도 점차 커지는 추세다.
업계에서는 CJ제일제당이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인 것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됐다.
CJ제일제당은 이미 링 형태의 '백설 육수링'을 판매 중이다.
이는 경쟁사의 일반적인 동전형 고체 육수와 달리 중앙이 뚫린 링 형태로 업계는 동일한 제형을 적용한 '다시다' 제품 확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현재 해당 제품에 대한 출시 계획은 없다"며 "시장 내 다시다 브랜드의 경쟁력을 고려해 상표권 보호 차원에서 등록한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