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온산농협, 취약계층에 밑반찬 80박스 전달 등

기사등록 2025/05/14 16:24:13

[울산=뉴시스] 울산 온산농협(조합장 신문철)은 14일 농촌사랑봉사단(회장 김경란)과 함께 울주군 온산읍 경로당과 노인쉼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반찬봉사’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사진= 온산농협 제공) 2025.05.1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울산 온산농협(조합장 신문철)은 14일 농촌사랑봉사단(회장 김경란)과 함께 울주군 온산읍 경로당과 노인쉼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반찬봉사’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사진= 온산농협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 온산농협(조합장 신문철)은 14일 농촌사랑봉사단(회장 김경란)과 함께 울주군 온산읍 경로당과 노인쉼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반찬봉사’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고려아연(주) 온산제련소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농촌사랑봉사단 회원들이 직접 참여해 계절 김치, 멸치볶음, 장조림 등 밑반찬을 정성껏 조리하고 포장했다.

완성된 반찬은 온산읍 경로당 36개소와 노인쉼터, 고령 농가를 비롯해 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직접 방문해 80박스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이 행사는 고려아연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두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 온산농협은 단순한 금융기관을 넘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울주군, 저소득주민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울산 울주군은 지역 내 저소득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울주군에 주소를 두고 재학 중인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주민 자녀 중 자격 요건에 해당되고 추천을 받은 장학생을 선발한다.

올해 1학기 중간고사 성적 기준 재적학년 정원의 100분의 50 이내 해당되는 중학교 2·3학년 학생과 고등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기제로 성적 산출이 불가해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학교장이 대상 학생의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장학생 추천서를 제출하면 읍면장이 추천받은 학생들의 생활환경 등을 확인한 후 울주군에 추천한다. 이후 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상·하반기 각각 1회씩 나눠서 중학생 40만원, 고등학생 60만원 등 장학금을 지급한다. 다른 기관에서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중복 수혜가 불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및 읍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울산소식]온산농협, 취약계층에 밑반찬 80박스 전달 등

기사등록 2025/05/14 16:24: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