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파워풀대구페스티벌 '결혼1번지' 시민 퍼레이드

기사등록 2025/05/13 16:50:52

[대구=뉴시스] 대구 달서구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 시민퍼레이드에 '대한민국 결혼 1번지 달서'를 주제로 참가해 결혼의 소중한 가치를 알렸다. (사진=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5.05.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 달서구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 시민퍼레이드에 '대한민국 결혼 1번지 달서'를 주제로 참가해 결혼의 소중한 가치를 알렸다. (사진=대구시 달서구 제공) 2025.05.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달서구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 시민퍼레이드에 '대한민국 결혼 1번지 달서'를 주제로 참가해 결혼의 소중한 가치를 알렸다고 13일 밝혔다.

퍼레이드는 달서구가 추진 중인 '잘 만나보세 뉴(NEW) 새마을운동'의 일환으로 초저출생이라는 국가적 위기 상황 속에서 결혼을 통한 가족 가치 회복과 건강한 공동체 형성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전통 혼례 복장을 갖춘 신랑·신부, 화동, 기럭아범과 함께 결혼친화 캐릭터 원앙새 한쌍 '달이·서리', 한복 들러리와 가족 행렬단, 결혼친화 서포터즈단, 달서구 새마을회 등 총 180명이 참여해 잔칫날을 재현한 이색 퍼포먼스를 펼쳤다.

달서구는 지난 2016년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한 후 '잘 만나보세, 뉴 새마을운동' 등 다양한 이색 결혼 장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달서구 관계자는 "퍼레이드를 통해 구청이 추진하고 있는 '잘 만나보세, 뉴(New) 새마을운동'이 더욱 확산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달서구, 파워풀대구페스티벌 '결혼1번지' 시민 퍼레이드

기사등록 2025/05/13 16:50: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