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교육청, 민원 서비스 대통령 표창 수상 등

기사등록 2025/05/13 15:55:18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4년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중 1위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13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총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대통령 표창은 2개 기관에 수여되었으며 시도교육청 중에서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유일하다. 

인천교육청은 민원기동대 운영, 전국 최초 도심 공유형 친환경 통학버스인 학생성공버스 도입, 시민소통참여단 및 광장토론회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 행정을 실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시교육청, ‘인천섬에듀투어’로 학생들과 섬 거닐어요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과정연계 ESD 인천섬에듀투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천섬에듀투어’는 인천의 3대 에듀투어(강화·섬·에코)의 하나로, 2023년부터 본격 추진됐다.

올해는 다양한 교육 주체의 참여를 위해 섬 문화·역사 및 교육 전문가 자문단의 협의를 거쳐 교육과정 연계 ESD형, 재능기부형, 북한·이주배경 학생 가족캠프형, 교직원 참여형, 의료봉사 사제동행형 등 다채롭게 운영된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5 특수학급 나도 작가 프로그램 운영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5~10월 지역 공립 초·중학교 85개 특수학급 492명을 대상으로 ‘나도 작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과정과 연계된 ‘읽걷쓰’ 활동으로 구성되며 2025학년도 인천광역시교육청 책날개 입학식 배부 도서를 활용해 진행된다.

활동은 학급별 선정 도서 읽기, 도서 내용과 연계한 걷기 활동, 자신만의 책으로 재구성해 글쓰기 등이며, 한 회당 3차시 수업으로 운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인천교육청, 민원 서비스 대통령 표창 수상 등

기사등록 2025/05/13 15:55: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