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SW 인재 육성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기사등록 2025/05/13 09:47:20

소프트웨어 관련 5개 분야 참가자 75명 선발

7월부터 총 8주 동안 무상으로 프로그램 진행

교육 수료 후 최종 면접 통해 입사 혜택 제공

[서울=뉴시스] 현대자동차·기아가 오는 28일까지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양성하고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포스터=현대차그룹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현대자동차·기아가 오는 28일까지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양성하고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포스터=현대차그룹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현준 기자 = 현대자동차·기아가 오는 28일까지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양성하고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의 합성어이자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모집에서 ▲웹 프론트엔드 ▲웹 백엔드 ▲데이터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획 ▲UI 디자인 등 5개 분야 총 75명 규모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현대차·기아는 두 차례의 온라인 평가 전형 이후 면접을 통해 기초 직무 역량과 소프트웨어 기본 지식을 갖춘 지원자를 선발하고, 오는 7월부터 총 8주 동안 교육 프로그램을 전액 무상으로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1개월 간의 이론 교육을 수강한 이후 실전형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팀 프로젝트는 실제 현업에서 수행하는 개발 업무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 결과물은 현대차·기아 실무진이 직접 심사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최종 면접전형을 통해 현대차 및 기아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서비스 기획자 ▲UI 디자이너 ▲데이터 엔지니어 등의 직무로 입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모집 대상은 2025년 2월 국내외 대학교 졸업자부터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현대차·기아, SW 인재 육성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기사등록 2025/05/13 09:47:2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