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 생활체육 조정 무료로 가르쳐드려요"

기사등록 2025/05/13 09:23:40

20일까지 수강생 모집… 2개월간 이론교육·수상훈련

[용인=뉴시스]용인조정경기장(사진=용인시 제공)2025.05.13.photo@newsis.com
[용인=뉴시스]용인조정경기장(사진=용인시 제공)[email protected]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 용인시가 시민들에게 조정을 가르쳐주는 '생활체육 스마트 조정체험교실'을 열기로 하고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운영되는 이 조정체험교실은 수도권 내에서 유일하게 조정경기장을 보유하고 있는 용인시의 입지 조건을 활용한 특화형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이다.

용인시체육회·용인시조정협회가 공동 운영하며, 20일까지 총 4기수로 나눠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1기는 21일부터 7월 13일까지 주 2회(평일저녁 1회, 주말 1회) 기흥호수에 있는 용인조정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훈련 인원은 기수당 40명을 선발해 20명씩 2개 반으로 운영한다.

대상은 14세 이상, 신장 155cm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용인시민과 용인시에 주소를 둔 기업인·대학 재학생을 우선 선발하는데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신청은 용인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체육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봉 용인시 체육진흥과장은 "시민들이 조정교실을 통해 조정 종목을 경험하고, 이후 동호인 활동 또한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여가활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의 다변화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정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지역자율형 생활체육활동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지원을 받아 진행하며 올해 하반기에 조정교실 수강생 등 지역 동호인을 대상으로 조정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용인=뉴시스]조정훈련 모습(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용인=뉴시스]조정훈련 모습(사진=뉴시스 DB)[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용인시민, 생활체육 조정 무료로 가르쳐드려요"

기사등록 2025/05/13 09:23: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